마그네슘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마그네슘 인슐린 매력적. 지금 온도가 옷을 어떤 식으로 입어야할지 참 난감한 시기인 것 같아요. 너무 추운 것도 아닌데 은근 추워서 두툼하게 입으면 한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그래서 어떤 식으로 입어야할지 도통 감이 오지 않는 계절이예요. 벌써 올해도 다 가버린 것 같네요. 친구들은 연말이면 설레고 좋다는데 저는 그래서인지 왠지 쓸쓸하고 그래요. 다 떠나가는 것 같은 느낌. 갱년기는 아니겠죠? 별의 별 생각이 다드는 요즘이예요. 벌써 이렇게 올 한해도 지나가는 것 같아요. 11월이 연말같고 12월은 뭔가 보너스 달인 것 같은 느낌. 모임도 많고 뭔가 뒤숭숭한 마음에 12월은 금방 지나가는 것 같거든요. 아, 그리고 이번엔 마그네슘 인슐린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인체 내에서 네번째로 가장 풍부한 미네랄이고 300개 이상의 효소가 적절한 기능을 위해 필요로 하고 많은 부분들의 적절한 신진대사 기능을 위해서 아주 중요하고 이러한 기능들이 있는데 혈관을 이완시켜 주기도 하고 심장 근육을 포함한 근육 및 신경기능에 관여하고 뼈와 치아의 적절한 형성에 도움이 되고 당뇨에 중요한 인슐린을 민감하게 조절합니다.

 

마그네슘 인슐린 관련 내용으로 그리고 간식으로 견과류 30g을 매일 먹는다면 마그네슘이 결핍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생선 반찬을 같이 먹는 것도 좋고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만 전세계적으로 도정된 곡류를 주로 먹고 가공식품의 섭취가 증가하고 채소의 섭취가 적어서 평균 섭취량이 성인남자 350mg, 여자 280mg 정도인데 남자 71.9mg, 여자 53.7mg 등 현저하게 적게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체에서 가장 많은 마그네슘을 필요로 하는 조직이 바로 뇌와 심장인데 이 두기관은 생산적인 활동을 많이 하는 곳이라서 많이 필요하고 반대로 부족했을 때는 가장 위험한 곳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게 해야하고 세포에서 칼슘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여 조금이라도 부족하게 되면 칼슘이 불균형해지고 석회화가 되거나 세포사와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 근육경련 및 떨림, 불안증과 우울증, 고혈압, 호르몬 이상증세, 불임과 난임, 불면증, 무기력증, 뼈건강의 문제, 다른 무기질의 부족증상과 같은 증상을 겪고 있다면 마그네슘이 부족하여 몸에서 신호를 보내고 있기 때문에 충분하게 섭취를 하여 이러한 증상이 완화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만성질환이 오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많이 먹어두어야 합니다.

 

마그네슘 결핍 현상은 이밖에도 당뇨가 원인일 수 있고 신장질환도 문제가 될 수 있고 술을 많이 마시는 경우에도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부족할 경우에 풍부한 음식을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되고 일단 특히 예전에 먹었던 식단들이 훨씬 더 몸에 좋고 마그네슘 함량이 많고 흡수도 잘되는데 풍부한 녹황색채소나 견과류는 좋은 식품입니다.

 

마그네슘 인슐린 추가적으로 결핍이 생기면 두통이 생길 수 있고 불안한 감정이나 우울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고 이것이 심해지면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이 생길 수 있고 고혈압도 주의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이고 골다공증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어 전체적으로 신경을 쓰고 최대한 결핍없이 권장량 정도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충분한 양의 세로토닌과 뇌신경전달물질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여 기분을 조절하게 하는데 이때 결핍이 나타날 경우에 우울증이 발생될 수 있어서 결핍이 되면 정서적으로 쳐지거나 우울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을 주의해야 하고 이렇게 비유를 할 수 있는데 기름이 없는 차를 운전하는 것과 같으며 우리 몸에 굉장히 안좋기 때문에 꼭 섭취를 충분히 해야 합니다.

 

이상 마그네슘 인슐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